기다리던 c coupe 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사실 공개된지는 조금 되었지만 그동안 필자가 포스팅에 너무
소홀히한 나머지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사실 C350, C300 (C클래스 세단)이 나왔을떄 필자는 너
무 놀랐던 기억이 난다. 그동안 벤츠는 필자에게 그리 와닿지 않는 디자인을 보여주는 회사였는데 요번
C Class 세단의 디자인은 무척이나 맘에 드는 수준을 넘어서 필자가 원했던 디자인을 보여주었기에 놀
랄수밖에 없었다. 그러하기에 벤츠에서 C 클래스 쿱 버젼을 만든다고 하였을때 무척이나 반가우면서도
엄청난 기대에 휩싸였었다. 헌데, 막상 C클래스 쿱 버젼을 보니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드는것 같기도 하다.
경쟁상대인 BMW 3시리즈 쿠페나 아우디 A5의 디자인을 보면 역시 세단보다는 쿠페 디자인이 훨씬 더
아름답구나 하는 느낌이 들지만 어째 벤츠 C클래스는 쿠페보다 세단디자인이 훨씬 더 아름답고 세련됬
다는 느낌이 든다. 물론 개인의 차이겠지만 말이다. 그렇다고해서 맘에 들지 않는다는 소리는 아니다.
다만 필자에게는 C클래스 쿠페보다 C클래스 세단이 훨씬 더 낳다는 것.
스펙은 세단과 거의 비슷하다. 차체가 세단보다 41mm 낮아진것을 빼고는 거의 같다. C클래스 세단과
동일한 엔진이 C클래스 쿠페에도 올라가게 된다. C350 coupe 과 C250 coupe로 일단 두가지의 트림이
나오게 된다. C 350 쿱은 일단 3.5리터 자연흡기 6기통 엔진이 올라가게 된다. 총 302마력의 힘을 보여주
고 37.7kg-m 토크를 나타내게 된다. 제로백은 5.9초로서 경쟁모델들보다는 아쉬운 성능을 보여준다.
C 250 쿱은 1.8리터 터보 4기통 엔진을 사용하며 총 201마력의 힘과 31.6kg-m의 토크를 보여준다. 제로
백은 7.1초로서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게 된다.
트랜스미션으로는 7단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가 탑재될 예정이다. 자동 변속기 모델에는 패들시프트
가 함께 탑재된다고 한다. 이밖에도 하이빔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주차보조 파크트로닉, 운전자 집
중력이 떨어지게 되면 신호를 보내주는 어텐션 어시스트와 사각지대 보조장치가 탑재되게 된다. 역시
벤츠답게 각종 안전장비들이 C클래스 쿠페의 운전자를 보호해주게 된다. 다른 안전장치보다 필자에게
궁금중을 주는 장치는 어텐션 어시스트이다. 수많은 장치들이 운전자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면서 집
중력이 떨어졌다고 생각이 들면 신호를 보내준다는데 과연 그 효능이 얼마나 좋을지 무척이나 궁금하
다. 2011년 가을에 판매가 시작되는 벤츠 C클래스 쿱. 얼른 도로에서 보고싶다.
소홀히한 나머지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사실 C350, C300 (C클래스 세단)이 나왔을떄 필자는 너
무 놀랐던 기억이 난다. 그동안 벤츠는 필자에게 그리 와닿지 않는 디자인을 보여주는 회사였는데 요번
C Class 세단의 디자인은 무척이나 맘에 드는 수준을 넘어서 필자가 원했던 디자인을 보여주었기에 놀
랄수밖에 없었다. 그러하기에 벤츠에서 C 클래스 쿱 버젼을 만든다고 하였을때 무척이나 반가우면서도
엄청난 기대에 휩싸였었다. 헌데, 막상 C클래스 쿱 버젼을 보니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드는것 같기도 하다.
경쟁상대인 BMW 3시리즈 쿠페나 아우디 A5의 디자인을 보면 역시 세단보다는 쿠페 디자인이 훨씬 더
아름답구나 하는 느낌이 들지만 어째 벤츠 C클래스는 쿠페보다 세단디자인이 훨씬 더 아름답고 세련됬
다는 느낌이 든다. 물론 개인의 차이겠지만 말이다. 그렇다고해서 맘에 들지 않는다는 소리는 아니다.
다만 필자에게는 C클래스 쿠페보다 C클래스 세단이 훨씬 더 낳다는 것.
스펙은 세단과 거의 비슷하다. 차체가 세단보다 41mm 낮아진것을 빼고는 거의 같다. C클래스 세단과
동일한 엔진이 C클래스 쿠페에도 올라가게 된다. C350 coupe 과 C250 coupe로 일단 두가지의 트림이
나오게 된다. C 350 쿱은 일단 3.5리터 자연흡기 6기통 엔진이 올라가게 된다. 총 302마력의 힘을 보여주
고 37.7kg-m 토크를 나타내게 된다. 제로백은 5.9초로서 경쟁모델들보다는 아쉬운 성능을 보여준다.
C 250 쿱은 1.8리터 터보 4기통 엔진을 사용하며 총 201마력의 힘과 31.6kg-m의 토크를 보여준다. 제로
백은 7.1초로서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게 된다.
트랜스미션으로는 7단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가 탑재될 예정이다. 자동 변속기 모델에는 패들시프트
가 함께 탑재된다고 한다. 이밖에도 하이빔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주차보조 파크트로닉, 운전자 집
중력이 떨어지게 되면 신호를 보내주는 어텐션 어시스트와 사각지대 보조장치가 탑재되게 된다. 역시
벤츠답게 각종 안전장비들이 C클래스 쿠페의 운전자를 보호해주게 된다. 다른 안전장치보다 필자에게
궁금중을 주는 장치는 어텐션 어시스트이다. 수많은 장치들이 운전자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면서 집
중력이 떨어졌다고 생각이 들면 신호를 보내준다는데 과연 그 효능이 얼마나 좋을지 무척이나 궁금하
다. 2011년 가을에 판매가 시작되는 벤츠 C클래스 쿱. 얼른 도로에서 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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