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News2009. 10. 2. 12:51




토요타가 요즘들어 한계를 자주 보이고 있다.
저번달에는 토요타 직원중 한명이 그동안 토요타 측에서리콜을 해야되는데
쉬쉬하면서 몰래 넘어갔던 사건들을 고발하는 사건에 휘말리더니
요번에는 북미 사상최대 380만대 리콜이라는 엄청난 뉴스를 터트렸다.

발단은 2달전인 2009년 8월 28일.
샌디에고에서 렉서스 ES 350에 타고있던 4명이 죽는 사고가 발생했는데 이유는 운전자의 실수가 아닌
바로 ES350 운전자에 있는 매트가 제대로 고정이 되지않아서 브레이크 밑으로 들어가게되면서 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을수가 없어서 큰 사고가 난 일이있었다. 당시 토요타 측에서는 문제가 될 이유가 없다고 했지만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에서는 경고를 준후 리콜조치를 취하였다.
북미 사상최대리콜인 요번 토요타,렉서스 380만대에는 렉서스와 토요타 차량 대부분이 포함되어있다.
렉서스 모델로는 2007~2010년도 ES350, 2006~2010년도 IS250, IS350 이 해당되고
토요타 모델로는 2007~2010년도 캠리, 2005~2010년도 아발론, 2004~2009년도 프리우스,
2005~2010 타코마, 2007~2010 툰트라가 해당된다.
당장 딜러에 가기 힘든경우에는 매트를 제거한 상태에서 운전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현재 토요타측에서는 이사건으로 얼마나 많은 소송이 걸려있는지 말하지않았지만
벌써 중국에서는 비슷한 사건으로 소송제기가 됬다고 한다.
브레이크가 제때 작동하지 않았다고 한이유인데 요즘 토요타 측에서 많은 문제가 있는것은 기정사실.
요번 리콜사태는 북미 렉서스, 토요타만 해당되는 것으로 리콜액수는
총 5천만달러에서 1억달러정도가 들것으로 예상이되는 가운데 이보다도 더 큰손실인
토요타 이미지를 어떻게 복구 할지 궁금해진다.

Posted by 불만똥돼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멍청한 도요타

    누구처럼 팔고나면, 원래 그래요~ 하고 넘어가면 되는데..

    2009.10.02 18:57 [ ADDR : EDIT/ DEL : REPLY ]
  2. 렉서스?

    원래 럭셔리하지도 않은 렉서스는 문제없는 차량으로 성공한건데..
    큰 타격이 있겠는데요..

    2009.10.03 00:25 [ ADDR : EDIT/ DEL : REPLY ]
    • 타격이 좀 심할듯합니다.
      렉서스나 토요타를 사는이유는 성능이나 감성이 아닌
      잔고장이 없다는 이유로 북미에서 잘나가는거니까요..
      요번사건은 잔고장이 아니더라도 요즘 뉴스보면 잔고장에 관한 기사가 자주 나오더군요..

      2009.10.04 02:56 신고 [ ADDR : EDIT/ DEL ]
  3. 그래도 도요타...

    그래도 이와 관련된 기사들의 리플들을 보면 답도 없더군요... 도요타든 현대든 벤츠든 차량에 결함이 발생하면 죽어라 아니라고 우길데로 우기다가 정부 같은 공신력있는 단체에서 경고나 기사 같은 것이 나오면 그때서야 슬그머니 억울하지만 그래도 인정한다는 듯한 기자회견이나 리콜을 하는 것은(아니면 미친척하고 끝까지 아니라고 우기던지...) 똑같은데... 도요타는 그래도 리콜이라도 해준다면서 찬양짓을 해대는 꼴을 보자면... 도데체 무엇때문에 도요타 광신도들을 낳았는지 의문이네요... 이런 결함덩어리(이게 아니라도 고작 소나타급인) 캠리를 4천 가까이 주고 사는 멍청한 사람들이 있을까요?? 도데체 캠리의 한국 출시로 현대가 망할 것이니 타격이 클 것이니 하는 사람들 이해가 가지 않는 1인입니다. 제가 보기엔 현대나 도요타나 딱 고놈이 고놈이네요...

    2009.10.04 21:01 [ ADDR : EDIT/ DEL : REPLY ]
    • 무식하면 용감하다.. 라는 말이 있지않습니까? ㅎㅎ
      예전에는 분명 토요타와 현대의 차이는 심했습니다.
      아마 그때의 느낌과 지식을 아직도 적용하고 있어서
      그런듯합니다. 아직도 토요타는 대단한기업이고
      현대는 그저 저밑의 기업이라고 생각하시는거죠..
      물론 아직도 현대는 토요타를 이길수는 없지만 무척 바짝 쫓아간것은 사실입니다.
      토요타의 성공은 자동차의 기술도 있지만 첫번째는 마케팅이지요..
      일본의 중요한 정치가들중 많은 사람들이들이 토요타 기업임원단이라고 합니다. 즉, 일본에서 메스컴이나 법률적인 면에서 토요타는 소위 어느정도 먹고 들어가는셈이지요..

      그리고.. 한국에서 캠리를 3천만원이 넘는가격에 판다고 하는데.. 도데체 그가격에 왜 파는것이며 또 사는 사람들은 무엇인지.. 북미에서는 아무리 켐리를 좋게 본다하여도 결국엔 소나타 급입니다.. 요즘은 워낙 차가 안팔려서 북미에서는 소나타보다 싸게 파는경우도 있는데요뭐..

      2010.01.24 10:05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