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아이폰2009. 12. 8. 16:50


이전에 포스팅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는 아이링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아이폰의 벨소리를 만드는것이였다. 어찌보면 약간은 불편할수도 있는게 사실이다.

링크 : 아이폰 벨소리를 만드는법   <---아이링어를 사용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하지만 아이폰의 장점이자 단점인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아주 간단히 벨소리를 만들수있다.



요즘 필자가 한창 듣고있는 애프터스쿨의 너때문에를 사용해서 벨소리를 만들어 보겠다.
일단은 아이튠즈를 열어준다.
그다음에는 제어창을 열어주어서 폴더옵션을 클릭한다.


폴더옵션에 보면 '알려진 파일형식의 파일 확장명숨기기"라는 것이 있는데 체크표시를 없애 준다.
혹시 몰라서 회사 컴퓨터에서 한글말 뜨게 해놓고 캡쳐해보았다. 한글 윈도우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므로
고대로 해주시면 된다.



체크표시를 없애줘야하는이유는 나중에 확장자 명을 바꿔줘야하기때문임으로 무척 중요한 스탭이다.
현재 아이튠즈는 벨소리칸이 있게되어있다. 혹시라도 없으신분들은 걱정하시지 말길. 없어도 나중에 벨소리만들고
나서 플레이 해주게 되면 저절로 생기게 된다.


그다음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준다. 이름은 상관없다.


그다음 그 플레이리스트에다가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드래그해서 올려놓으면 된다.
오른쪽마우스 클릭을 해준다음
Get Info 한글말로는 아마도 "등록정보"를 클릭하면 된다.


그다음 Info 즉, 정보창에서 자신이 원하는 벨소리 이름을 적어준다. 아이폰에는 여기서 적은 이름이
보이게 될것이다. 필자는 "애프터스쿨-너때문에"라고 적었다.


그 다음 옵션창으로 가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설정해 준다. 필자는 2:22초부터 2:47초 구간을 선택했다.
벨소리는 최대 36초까지 되나 35초 미만으로 설정해 주는게 좋다. 자칫 인식이 안될수도 있으므로.


그다음 다시 오른쪽클릭을 해서 "선택항목을 ACC로 변환"을 클릭해준다.


그다음 내음악, 아이튠즈,아이튠즈음악으로 들어가서 방금 자신이 만들어준 파일을 찾는다. 보면 아시겠지만 확장자가
m4a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m4r로 바꿔주어야 한다. 경고창이 뜨게 될것인데 그냥 가볍게 무시해 주면 된다.



그다음 이 벨소리 파일을 실행하기전에 자신이 항상 싱크해놓을수있는
벨소리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그곳에다가 저장해 놓는것이 편하다.
예전에 필자가 써놓은 여러컴퓨터와 싱크하기를 할때 항상 같은 경로에 파일들이 세이브되어있어야
아무곳에서나 싱크가 가능함으로 아이폰싱크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그곳에다가 계속 파일을 넣고 그파일을 모든컴퓨터에
세이브 하게되면 편하기 때문이다.

링크: 아이폰 여러 컴퓨터와 싱크하기

원하는곳에다가 벨소리를 세이브 하신다음에 벨소리를 더블클릭, 실행을 시킨다.
그러면 아이튠즈 벨소리 창에 자신이 만든 벨소리가 떠있게 된다.


그다음이 무척 중요한데 아이폰을 "자동동기화"를 하는것이 중요한게 가끔 수동으로 동기화를 하시는분들은
벨소리가 제대로 싱크가 않되는경우가 종종있다. 즉, 자동동기화를 하는것이 맘에 편하다.


자 윗그림과 같이 벨소리가 싱크가 되게된다. 참고로 필자는 벨소리가 40가지도 넘게 갖고 다닌다는;;
참 쉽게 벨소리가 만들어 지니 어려울것도 없다.  음질도 기존파일음질대로 나오므로
불만도 없다. 

필자가 자세히 설명해 놓는다고 길게 썼으나 무척 간단하다.
음악파일 플레이리스트에 넣고 35초안으로 구간정해주고 ACC 컨버트 한다음 m4a확장자를 m4r로 바꿔준다음
실행시키고 그다음 싱크하면 끝.!
참 쉽죠잉~~?? 질문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모두들 아이폰 벨소리 만들어 봐요!!

*벨소리 만들으셨나요? 그럼, 여러 컴퓨터에 자신의 아이폰을 동기화(싱크)할수있게 설정 해놓으셨나요?
링크: 아이폰 한개로 여러컴퓨터와 싱크(Sync)하는법

*벨소리도 만들고 싱크도 할수있게 하셨나요? 그럼 아이폰에 이모티콘은?
링크: 아이폰/아이터치 에서도 해킹하지말고 이모티콘을 써보자!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