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아이폰2009. 7. 30. 04:29


아이폰이나 아이터치 아니면 아이팟등 애플 제품을 쓰다보면 답답한점이 생긴다.
그중하나 바로 아이폰,아이터치,아이팟에다가 음악파일같은것을 넣을려고 싱크를 할려고 하면
무조건 아이튠즈(iTunes)를 사용한다는점이다.
근데 문제는 아이튠즈에도 아이디같은것이 있어서 모든 컴퓨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집에 여러컴퓨터가 있는경우 오직 한컴퓨터에서만 싱크가 가능하기때문에 다른 컴퓨터와 싱크를 하게되면
모든 파일이 지워지기 때문에 함부로 다른 컴퓨터와 싱크를 하지 못하게 한다.
그래서 요번에는 아이폰,아이터치,아이팟 한개로 여러컴퓨터와 싱크하는법을 설명해보겠다.
여러컴퓨터라고 하더라도 애플측에서 최고 5대 까지만 할수있게 제한을 뒀다.

필자의 집에는 컴터가 3대에 노트북 1대가있다. 물론 모든 컴퓨터와 싱크하는편은아니지만
한컴퓨터와만 싱크하는 경우는 드물다.
그래서 구글링해서 알아보니 의외로 간단하였다. 바로 아이튠즈의 아이디만 바꿔주면 되는것이다.
그럼 그 방법을 살펴보자.
쉽게설명하기위해서 기존에 아이폰과 싱크되어있는 컴퓨터를 A컴퓨터.
싱크하고싶은 컴퓨터를 B컴퓨터라고 하겠다.

01.첫째로 A컴퓨터의  제어판(Control Panel)에 들어가서 폴더옵션을 클릭한다음 파일의 확장자명이 보일수있게
확장자명숨기기 박스에 체크되있는것을 다시 언체크해준다.


02.그다음 아이폰과 메인으로 싱크되있는 컴퓨터(A컴퓨터)의 내음악(Music)파일로 들어가서 iTunes를 클릭한다.


03. 그다음에는 iTunes Music Library.xml 파일을 클릭하여준다.


04.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되는데 보다보면 Library Persistent ID라고 나오고 그 밑에 아이디넘버가 나오게 된다.
이 아이디를 다른곳에 적어둔다. 무척 중요하다. 이 아이디를 카피해서 싱크하고싶은 다른컴퓨터에 적어야한다.


05. 아이디 넘버를 카피했다면 1번부터 3번까지를 B컴퓨터에서도 똑같이 해준다.
iTunes Music Library.xml 파일을 클릭한다음 나오는 모든 명령어(?)를 선택하여 카피해준다.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니 조금 기다려주는 인내심도 필요하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알수있듯 두 컴퓨터의 아이디가 다른것을 알수있다.)

06. 그다음 바탕화면에 메모장 파일을 하나 만들어준다.


07. 그후, 5번에서 카피했던 모든 명령어를 메모장에다가 붙여넣기를 한다. 아래화면에서 나오듯 A컴퓨터와 B컴퓨터의
아이디가 다르다. 4번째 스텝에서 말했던거와 같이 B컴퓨터 아이디도 다른곳에다가 또 적어둬야한다.
이것도 무척중요. 안적어놓으면 나중에 고생할수있다.


08. B컴퓨터의 아이디도 다른곳에 적어놓았다면 B컴퓨터의 아이디를 지우고 A컴퓨터의 아이디를 적어논다.


09. 그다음 메모장을 저장한다음 파일명을 iTunes Music Library.xml 이라고해준다. 물론 .txt도 지워야한다.
그후 B컴퓨터 아이튠즈파일안에있던 iTunes Music Library.xml 파일을 지우고 방금 만든 파일을 집어는다.


10. 그다음은 Hexedit파일을 다운받은다음 실행시켜준다.
                                                                 
                                         
11. Hexedit실행한다음 iTunes파일안에있는 iTuens Library.itl파일을 선택한다.


12. 이곳에서 B컴퓨터의 아이디 넘버를 찾아서 A컴퓨터의 아이디를 적어놓은다음 세이브를 하면 끝!


13.그다음에 아이튠즈를 실행시켜서 Store탭에서 authorize computer를 클릭하면 모든것이 끝난다.

사진과 함께 써놓느라고 더 복잡해 보였을수도 있는데 해보면 은근히 쉽다. 다만 이렇게 하더라도
문제는 노래나,어플,동영상등은 다 지워질수있기에 A컴퓨터에 있던 노래와 동영상 벨소리등은 파일경로를 같이하던가
아님 그냥 복사해 와서 B컴퓨터에다가 다시 저장하여 싱크해줘야한다. 아니면 그것이 구찮다면
그냥 자동싱크를 선택하지말고 수동싱크를 선택하여서 노래,동영상을 싱크하면된다.
어플같은경우는 자연스럽게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에서 발견된 어플들이 아이튠즈에는 없으니 이동시키겠습니까
하는 질문이 나오는데 그때 이동시키면 자연스럽게 되버리니 걱정할필요는 없다.
필자는 이방법으로 집에있는모든 컴퓨터를 그냥 들락날락하면서 백업해주고 싱크를 한다.
물론 메인으로 1~2컴퓨터만 쓰긴하지만.
이런방법이 필요하지 않은 유저들도 많지만 여러컴퓨터와 싱크를 원하는 유저들도 많을것이다.
그럼 해보시고! 모르시는점있으면 물어봐 주세요~~ ^^

*동기화에 성공하셨다면 벨소리도 만들어 보셨나요? 벨소리 만드는법도 쉽답니다.
링크: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벨소리도 만들으셨다고요? 그럼 아이폰에 이모티콘은 활성화 시키셨나요?
링크: 아이폰/아이터치 에서도 해킹하지말고 이모티콘을 써보자!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