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SpyShots2014. 3. 11. 14:21

 

토요타에 렉서스, 닛산에 인피니티가 있다면 혼다에게는 아큐라가 있다.

아큐라는 혼다의 고급 디비젼으로 그 역활을 톡톡히 하다가 최근 들어서 그 명성이 다 무너졌다.

엉성한 디자인과 엉성한 라인업 포지션으로 대중들에게서 멀어져 갔다. 사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이 자동차 성능 및 디자인을 키워갈때 그 트렌드를 쫓아가지 못한 점이

아큐라의 몰락을 만들어 냈다. 그런 아큐라에서 자동차들의 이름을 다 바꾸어 가면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일단 엔트리급인 ILX, 제일 큰 차량은 RLX (예전 RL의 새 이름),

그리고 요번 포스팅의 주인공인 TLX 는 그 사이에 들어가는 차량으로 TL의 후속격이 되겠다.

 

 

윗 사진들은 오토블로그에서 공개된 사진들로서 위 흰색, 검은색 차량이 TLX 생산버젼의 스파이샷이다.

아래 붉은색 TLX는 컨셉카 사진이다. 보다시피 컨셉카의 디자인과 생산버젼의 차량이 큰 차이가 없는것을

알수가 있다.

파워 트레인으로는 일단 새로운 2.4리터 4기통 엔진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함께 올라가게 된다.

왠일로 아큐라에서 8단 변속기를 쓰는지는 몰라도 드디어 정신을 차린것 같다.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이

6단,8단 변속기를 내놓을때 5단 변속기만 고집하다 나중에 겨우겨우 6단 변속기를 올렸을때 모두들

혼다는 과연 무슨 생각을 하는것인가 했었는데 이제 정신을 차린듯 하다.

아큐라 TLX의 업스케일 버젼에는 3.5리터 6기통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가 올라가게 된다.

혼다에서 9단 자동 변속기라니. 말두 안되는 이야기 같지만, 올라 간다고 한다. 

모든 아큐라가 그렇듯, 아큐라 TLX는 전륜구동을 기반으로 하고 아큐라의 4륜 시스템인

SH-AWD를 선택할수 있다. 또한 전륜구동 모델은 Precision All-Wheel Steer (P-AWS) 라는

시스템을 선택할수 있는데 전륜구동의 한계를 좀더 극복할수있는 시스템이라고 한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오랜만에 기대가 되는 아큐라의 모델이다.

제발 요번 Acura TLX는 성공할수 있기를 바란다.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