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Pictures2010. 5. 12. 15:53


닛산의 슈퍼카인 GT-R이 나왔을때 모두들 역시 닛산이라는 말을 했었다. 8만불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포르쉐를 능가하는 성능을 갖고 있으니 모두들 대단한 슈퍼카라고 칭찬을 하였다. 필자의 생각도 마찬가지
였다. 닛산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하지 않지만, GT-R이라는 차량은 절대 미워할수 없는 차량이였다. 뛰어난
성능과 독특한 다자인, 그리고 성능에 비해 저렴한 가격까지 정말 대박이라고 불리울만했다. 길거리에서
봐도 "우와"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멋진 차량이였다. 일본에서도 뛰어난 슈퍼카를 만들수 있다는것을
보여주었다. 뭐 이전에도 혼다에서 NSX라는 차량이 있었지만 한동안 일본 슈퍼카가 북미시장엔 없었다.

그리고 요번에 렉서스 LF-A가 나왔을때에는 또다른 반응이 나왔다. 일본에서도 이제 슈퍼카란 더이상
어려운 단어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독특한 디자인, 뛰어난 성능, 거기다 슈퍼카급의 가격까지.
무려 40만불이라는 엄청난 가격표를 달고 있으니 말이다. 최첨단 기술, 최첨단 소재로 만든 LF-A는
판매를 하더라도 렉서스측에는 한푼도 남지 않는다고 한다. 렉서스 측에 의하면 말이다. 그러면 과연 
두 슈퍼카가 직접 대결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물론 가격도 스펙도 다르지만 무척 궁금한것은 사실이다.

일단 닛산 GTR의 스펙은 3.8리터 트윈터보 V6 엔진을 사용한다. 총 485마력의 힘이 6,400rpm에서 나오고
434 lb-ft의 토크가 3,200rpm-5,200rpm 사이에서 나오게 된다. 제로백은 3.5초. 쿼터마일(대략 402미터)
은 11.9초가 걸리며 그때 120mph의 속력을 내게 된다.
렉서스 LFA는 4.8리터 10기통 엔진을 사용하고 총 552마력의 힘을 8,700rpm에서 내게 되고 480 lb-ft의
토크를 6,800rpm에서 내게 된다. 제로백은 3.6초. 쿼터마일은 11.8초가 걸리며 그때 123.7mph의 속력을
낸다. 참고로 렉서스 LF-A 다이노 측정시 마력은 430마력, 283 lb-ft 토크가 나온다고 한다. 이렇게
말로 하는것보다 동영상을 보는게 훨씬 더 좋을듯하다. 아래동영상은 모터트랜드에서 찍은 동영상으로
렉서스 LF-A와 닛산 GT-R의 드래그 레이스를 찍은것이다. 시작은 닛산 GT-R이 더 빠르나 결국엔
렉서스 LF-A가 이기게 된다. 아무래도 GTR은 AWD이기에 트랙션이 더 좋아서 그런듯 하다.



 렉서스 LFA가 10만불 정도하는 가격에 판매만 한다면 참 대단한 슈퍼카라고 하겠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버리니 좀 아쉽기도 하다. 정말 누구 말대로 "렉서스"밖에 되지않는 브랜드벳지를 저가격에
산다는것도 판매한다는것도 말도 안되는듯. 여하튼, 둘다 대단한 차량임에는 틀림이 없다.

Posted by 불만똥돼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닛산의 손을 들어드립니다~

    2010.06.04 21: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아마 닛산 쪽으로 기울듯 합니다..
      가격만 비슷하다면 무조건 렉서스쪽이 낳다고 말할수 있겠지만,
      가격차이가 4배정도이니 뭐 닛산 쪽으로 가게 되네요 ^^

      2010.06.13 12:30 신고 [ ADDR : EDIT/ DEL ]
  2. LF-A의 개념은 GT-R과는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GT-R 역시 소수의 물량으로 만들어지는 차량이라지만 LF-A는 훨씬더 극소수의 차량으로써 희기성을 높혀줍니다. 게다가, LF-A는 판매방식도 리스뿐. 이유는 오직하나죠. 중고값을 유지하기위해서. 전 GT-R은 닛산에서 만들어낸 괴물로 칭찬밖에 안나오고 LF-A는 렉서스에서 나온 몇십년동안 비싼 가격을 유지할 초럭셔리 명품카 라고 칭찬할수밖에 없네요. (LF-A에 들어간 CF재질부품들을 보면 침이 줄줄 나옵니다... 심지어 자동차키마져 CF...)

    2010.06.20 18:36 [ ADDR : EDIT/ DEL : REPLY ]
    • 슈퍼카라는 개념은 같지요 ^^
      판매방식도 같습니다. 판매와 리스 모두 하지요..
      대부분 LFA는 리스만 한다고 아시는분들이 많은데 정책이 바뀌었답니다.
      북미에만 리스를 하고 유럽쪽에는 판매도 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지요.
      중고값 유지도 있지만 더 큰이유는
      북미에서 판매를 하게되면 차에다가 별 이상한짓들을 다해놔서
      명예를 떨어트릴수도 있다는 이유에서 안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인지 이쪽 북미에서는 불만이 많답니다 ^^
      칭찬보다는 푸념쪽으로.. 게다가 렉서스라는 브랜드 값어치 밖에 못하는 차량이
      40만불이라는것에 아직도 다들 놀라는중이라는~

      2010.06.21 01:21 신고 [ ADDR : EDIT/ DEL ]
    • 켕-

      gtr이랑 lfa랑 다르다면 경쟁모델인 포르쉐 911 gt3랑도 비교하면 안될듯...
      gt3도 판매방식이 다르니...

      그래봤자 렉서스 니싼.. 한국사람들이야 일본차 명품취급하지 서양쪽으로 나가면 그냥 비싼 벳지단 고장안나는 차량일뿐,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님..

      2010.06.21 03:55 [ ADDR : EDIT/ DEL ]
    • ㅎㅎ 저는 북미에 살고잇어서.. 유럽쪽에선 어떻게 판매가 되는진 전 모르겟네요. 판매를 한다면 이쪽에선 정말 불쾌한 정책... 확실히 가격이 좀 과한건 사실이지만.. 저한텐 역시나 대단하다 라는 의미로 다가오는 차네요. 경쟁모델로썬 LF-A에 비교하면 stripped 된 인테리어를 갖고잇는 GT3같은거 보단 페라리나 람보르기니같은 스포티와 럭셜함을 둘다주는 쪽을 노린듯한 느낌이 드네요.

      2010.06.21 04:28 [ ADDR : EDIT/ DEL ]
    • 오 북미사시는군요~ 반갑습니다 ^^
      저도 북미 남가주에 살고있습니다. 돈이 엄청 많아서 문제가 없다면야 저라도 GTR보다는 LFA를 선택할듯합니다 ㅎㅎ

      하지만 역시 저는 그럴돈이 없기에 그나마 실현 가능성이 있는
      GTR에게 손을 들어주고 싶다는 ㅎㅎ
      자금의 압박만 없다면 LFA가 고급스러워 보이고 성능도 장난없죠~ 모든게 최첨단!!

      2010.07.02 15:42 신고 [ ADDR : EDIT/ DEL ]
  3. SanLiberty

    흠 이블로그 처음 들어왓는데 마음에 든다능 ?ㅋ


    글세요 ㅋㅅㅋ 저는 한국살지만 외국에서 인피니티 는 고급브랜드로 잘안먹혀도
    렉서스는 먹힐거 같은데~?(아닌가 ?)
    어제튼 LFA살정도면 이미 페라리나 람보르기니 한대씩은 다있는집일거같은데
    부자들이 일본차 한대정도 있는거 쯤이야 별생각없을거 같은데(유럽차도 마찬가지)

    그러나 GTR은 오너들의 위한차이고, 슈퍼카라보기는 좀머하지만
    R34부터 일본에서도 외국에서도 나름? 슈퍼카라는 자리를 지킨놈 아닌가요 ?
    (알다시피 튜닝이해서 세팅 다시잡아주면 말도안되는 성능이-_-(거짓말 좀더해서 직빨에서 부가티도 잡을기세))
    그러므로 편파적인 생각의로 저는 GTR에 손을 ㅋㅅㅋ(GTR 5억($400000)튜닝하면 ;;;;;)

    2010.07.10 13:12 [ ADDR : EDIT/ DEL : REPLY ]
    • 맘에 드신다니 감사합니다 ㅠㅠ

      렉서스가 인피니티보다는 그래도 좀더 먹히(?)는 브랜드 이지요^^
      하지만 아직도 독일차량들에 비해서는 비아냔을 받기 일수이지요..
      지들이 잘나봤자 얼마나 잘나냐 뭐 이런것들?
      탑기어에서도 LFA 리뷰할때 다 좋지만 렉서스라는 점에서 깍아먹는다는 식으로 설명했었지요..
      북미에서도 마찬가지기 합니다. 조금 돈좀있는 분들이 주로 일본측 고급차량들을 타고,
      주류족으로 나아가보면 일본측 고급차량들보다는 유럽,독일쪽 차량들을 많이 타는 편입니다.

      하지만 GTR같은 경우는 님 말씀대로 나름 인정을 받는 차량이지요 ^^
      고급이미지를 구축하기보다 성능좋은 차량으로 이미지를 굳히기에 가능한듯 싶습니다.
      성능으로 따지면 유럽이나 독일에서도 할말은 없으니 까요^^

      2010.07.12 11:50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