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3세대 모델로 진화된 Prius(프리우스)이다.
1세대 프리우스는 그리 성공적이지를 못했다. 자동차 모양도 그랬고 뭐 그땐 구지 필요가없는 세크먼트였다.
하지만 2세대 Prius로 진화되면서 좀더 깔끔해진 디자인과 기름가격폭등, 환경문제로
친환경자동차로 부상하면서 성공된모델이다.
그로인해 많은 자동차 메이커들이 너도나도 할것없이 하이브리드 시장에 뛰어들고있다.
3세대 프리우스는 많이 고급스러워졌다.
필자가 제일 싫어하는차가 프리우스이다. 왜냐고? 바로전에 인사이트를 포스팅하면서도 썼지만
토요타거짓마케팅에 성공중 하나가 프리우스이다. 친환경차? 글쎄올시다.
기름은 절약되는것은 확실하지만 이산화탄소배출량이 벤츠 s500보다 높다면 과연그것이
친환경차량이냐 이말이다. 자동차의 이산화탄소배출량이 대기오염의 문제인데,
근본적인것을 고치지않고 기름을 줄여서 문제를 고치는것처럼 보이게한다면
그건 거짓이고 사기인것밖에 되질않는다. 왜 거짓이고 사기냐고 물으신다면
토요타측에서 친환경차량이라고 마케팅을 펼쳤기 때문이다.
그냥 단지 기름을 절약할수만 있는차량이라면 문제가 없었겠지만 친환경차량이라고
고객들을 속인게 문제이다. 이제 많은사람들이 하이브리드 차량의 문제점을 알아가고있지만
아직도 더 많은사람들이 하이브리드차량이 친환경차량의 최고위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런차량은 그냥 만들더라도 테스트차량으로 만들고 친황경차량 만들기의 과도기여야만하는데
(독일자동차메이커들이 말했던것과같이...)
이것을 판매해서 성공한 토요타. 역시 마케팅의 토요타이다. 무섭다.
토요타라는회사. 독약도 보약이라고 판매해서 성공할 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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