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아이폰2009. 6. 24. 14:17



오늘 애플스토어를 다녀왔다.
이유는 바로 요번에 새로나온 아이폰 3G S를 테스트해보기위해서이다.
일단 겉모습은 바뀌지 않았다는점에서 필자는 그리 업글할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있었다.
그런데 결과는 정 반대였다.

현재 필자는 OS 3.0으로 업글해서 아이폰 3G를 사용중인데 무척이나 실망중이다.
예전. OS 2.X를 쓸당시에는 다른 터치폰에비해 빠른 반응이 맘에들었는데
OS 3.0으로 업글하면서 무척이나 느려졌다. 프리즈되는경우도 허다하고 터치반응도 무척이나 느려졌다.
모든 3.0유저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거의 반반인거같다.
반정도는 빨라졌다 하고 반정도는 느려젔다 하고.
그런데 애플스토어에 가서 iPhone 3G S 를 사용해보니 OS 3.0은 역시 iPhone 3G S를 위한 것이였다.
무척이나 빨리돌아갔으며 터치반응, 어플속도, 부팅속도, 인터넷속도, GPS속도등 모든것이
최적화되어있었다.
애플측에서는 기존 iPhone 3G보다 iPhone 3G S가 2배이상빠르다고하였다.
실제로 2배이상 빠른지는 모르겠지만 충분히 빠르다는것은 느낄수있었다.
아래도표는 참고로 아이폰 2G, 아이폰 3G, 아이폰 3G S를 비교한 도표이다.
참조해보면 왜 빨라졌는지 충분히 알수가 있다.



사실 이렇게 글만 읽으면 알수가 없다.그래서 동영상도 한번 링크해보겠다.



왼쪽이 아이폰 3G 오른쪽이 아이폰 3G S이다. 부팅시간은 아이폰 3G 가 37초, 아이폰 3G S 가 22초 정도이다.
무려 15초정도가 차이가 난다. 어플 부팅시간은 약 2~3초정도 가 빠른편이다.
이상한점은 이 동영상에서는 아이폰 3G S의 인터넷 속도가 아이폰 3G보다 느린편인데 다른동영상에서는 그렇하지않다.
물론 필자가 애플스토어에서 직접 실행해봤을때도 아이폰 3GS가 훨씬 빨랐다.
다음동영상은 어플실행 동영상이다.



왼쪽이 아이폰 3G S, 오른쪽이 아이폰 3G이다.
보다시피 훨씬 빠른것을 볼수있다.
아이폰 3G S는 아이폰 3G와는 다르게 동영상까지도 촬영할수있다.
물론 위에 도표에서 볼수있듯이 카메라역시 스펙이 다르다. 아이폰 3G는 2메가필셀이지만
아이폰 3G S는 3메가픽셀인 카메라를 쓴다.
다음 동영상은 아이폰 3G S로 찍은 동영상이다.



동영상을 보면 알수있듯 꽤 쓸만하다는것을 알수있다.
사실 첨에 나왔을때 구지 iPhone 3GS로 업글할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만져보고 생각이 전혀바뀌었다.
업글을 해야한다는것을..
만약에 아이폰 3G와 아이폰 3GS사이에서 고민하시는분들있으시면 무조건 3GS로 가세요!
그래야 후회없습니다.
저도 총알장전하고 바로 업글들어갑니다!!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