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Pictures2010. 2. 12. 16:58



필자가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모델인 포드의 엣지가 새로운 버젼으로 나왔다. 겉과 속이 모두 바뀐 포드의 CUV인
엣지는 2006녀도 데뷔이해 처음으로 맞는 체인지이다. 엣지의 천장과 문을 빼고는 모든것이 바뀌었다.
뒷모습이나 옆모습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지만 약간씩 변했고, 앞모습과 인테리어에서 엣지가 업그레이드
됬다는것을 확실히 느낄수가 있다. 포드 엣지의 앞라이트는 포드 토러스의 앞라이트와 비슷하면서도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요번 포드 엣지에서는 포드측에서 노이즈에 신경을 더욱써서 주행중 잡음소리가 현저히
줄었다고 한다. 윗사진들중 빨간색 엣지는 스포츠모델이고, 아랫 파란색,은색 엣지는 보통모델이다.

포드 엣지에 엔진은 총 2가지가 올라가게 된다. V6 3.5L 엔진은 총 285마력과 265lb-ft 토크를 내게되며, V6 3.7L 엔진은
총 305마력과, 280lb-ft 토크를 내게된다. 포드측 발표에 의하면 요번 엔진은 좀더 클린하고 연비가 좋으며
좀더 폭발적인 힘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인테리어를 보게되면 큰 터치스크린을 보게되는데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공동개발한 MyFord Touch가 실리게 된다. 마이포드 터치 시스템은 여러가지 정보를 다 보여줄수있게되는데,
네비게이션 역활도 하고, 바깥온도도 볼수있으며 모든것을 음성으로 작동할수 있게된다.
요번 포드 엣지의 디자인을 보게되면 역시 포드는 되살아 날수있다는것을 정확히 느낄수있게 해준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면서도 세련되 보이는 그런 차량을 미국 3사에서 제일 잘 만들어 내는듯하다.
그예로 포드,GM,크라이슬러중 포드가 먼저 회사사정이 낳아지고 있다는것을 보여주기도 했다.
사실 요즘 포드차량 나오는거 보면 예전과는 다르다는것을 느낀다. 예전에는 마력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않고
오직 토크에만 주력했는데 어찌보면 트렌드를 못 따라갔다고나 할까. 모두들 외면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요번 포드 엣지에서 나온 엔진을 보니 이제는 포드역시 정신을 차렸다는게 보여졌다.
약간은 아우디필도 나는 엣지. 가격에 어떤 변동이 있을지 궁금하다. 많이 올라가지는 않겠지..?
Posted by 불만똥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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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unlimited

    포드... 많이 발전했어... 왠지 쌔련되 보여...한번당하고 정신차린건가...

    2010.02.13 18:50 [ ADDR : EDIT/ DEL : REPLY ]
  2. 포드 엣지가... Toyota Venza 로 다시 태어났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0.02.14 20:05 [ ADDR : EDIT/ DEL : REPLY ]
    • 개인적으로는 벤자를 그리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엣지를 약간더 편애하는 편입니다 ㅎㅎㅎ

      하지만 벤자의 디자인도 뛰어나지요~

      2010.02.15 15:03 신고 [ ADDR : EDIT/ DEL ]
  3. 미국에 가격은 그대로라는 소식입니다. 한국차 빼고, 모델 바뀌면서 가격올리는 브랜드는 거의 없습니다. GM 같은 브랜드는 오히려 6기통에서 4기통 직분사로 바뀌면서 가격이 2천불 내린 모델도 있습니다.

    자유 경쟁은 소비자를 즐겁게 하죠.

    2010.02.14 20:07 [ ADDR : EDIT/ DEL : REPLY ]
    • 역시나 가격변동이 없는군요 ^^


      흠,, 잘 모르시는거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요즘 미국차가 워낙 안팔려서 가격변동이 없는거 같은데
      다른 회사들, 일본차,독일차,한국차 모두 해가 지날수록 가격을 올리는게 기본입니다..
      적게는 200~ 많게는 10000불까지..
      제일 심했던 모델이 Z4. 물론 하드탑을 채용함으로서 가격이 올랐다고 하지만 너무 많이 올라서.. ㅠ
      미국도 차량가격이 많이 올랐지요.. 3시리즈 같은경우는 예전에 3만불이면 샀지만
      이제는 4만불정도는 예상해야지 사실수 있답니다.
      혼다 시빅같은경우도 15000불 정도면 샀던차량이 이제는 17000불 정도 되야지 살수가 있지요..
      물론 다른시장에 비해 북미시장 가격이 싸지만 가격올리기에는
      다들 혈안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

      2010.02.15 15:07 신고 [ ADDR : EDIT/ DEL ]
  4. ROopie

    음... 포드차가 발전을 많이 하구있군.... 인테리어 센터페시아 열라 맘에드는데?

    2010.02.15 16:44 [ ADDR : EDIT/ DEL : REPLY ]
  5. 앞모습이 은근 링컨 차 생각나네요

    2010.03.11 19: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태성

    저는 케나다에서 현재 포드 에지 2011년형을 구입해 잘 타고 있습니다. 한달정도 됬는데 지금은 눈이 하도와서
    달려보고 싶어도 맘껏 그리하지 못해서 답답하기만 합니다만 지난주 도로가 좋아졌길래 용기내서 좀 밟아봤는데
    6단 미션과 엔진의 환상적 조합으로 마치 닛산 cvt 미션을 경험하는것마냥 스무드했습니다. 전혀 변속 충격이 없었으며 조금 무겁게 느껴지긴 했지만 역시 3500 cc 인점을 고려하면 혼다 파일롯보다는 두수정도는 위였습니다. 동일한 엔진급이면서도 비교가 조금 어색한 도요타 하일랜더를 보면 무척 경쾌하고 가볍게 드라이빙이 가능한데 인테리어를 볼라치면 역시 에지보다 한수 아래죠. 도요타 벤자는 인테리어 콸러티가 너무 떨어지고 너무 많은 플라스틱 재질느낌으로 역시 감성품질은 에지보다 한참을 떨어진답니다. 미국차이면서도 그동안 가졌던 선입관을 완전 무너뜨리면서 브레이크 성능역시 죽여줍니다. 그렇다고 덜걱 거리며 급하게 정지하는것도 아니고 내가 원하는 만큼 원하는 세기로 정말 밀린다는 느낌 하나없이 정확히 서준답니다. 도아와 바디를 연결하는 하네스부위의 실링이라든 도아와 바디 실링부를 감싼 몰딩 등을 하나하나 자세히 보면 정말 이번 에지개발에 소음제거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구나 생각이 듦니다. 단 많은 기대를 안고 살펴본 마이 포드싱크는 음성인식기능 저하(케네디언 딜러도 어떨땐 3~4번 반복해야 인식)로 그저 카달록 상의 기능으로만 알아두면 될거고 기타 화일 브라우져라든 터치 기능도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니 참고를 바랍니다. 터치고 감압식이라 어떨땐 2~3번 꾹꾹 눌러줘야 작동될때도 있답니다.(겨울이라 그런가??)

    2010.12.08 12:09 [ ADDR : EDIT/ DEL : REPLY ]
  7. 태성

    개인적으로 스마트버튼 차는 처음이라 무척 마음에 듭니다. 주머니에 키만 가지고 있다면 터치만으로 문을 여닫을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너무 저를 편하게 만들어준답니다. 테일게이트도 전동식으로 열고닫을수있으며 백시트 6:4 폴딩도 버튼을 이용해 할수있는데 생각보다 무척 넓은 공간을 만들수있어 개인적으로 7인승차량을 선택에 두고 많이 고민했던 저한테는 아쉬운점이 없을 정도입니다. 백미러 하단에 램프가 달려있어 문을 여닫을때 환하게 도어주변을 비춰주어서 밤길 in-and out에 무지 편하답니다. 그냥 도아 페널에 램프가 붙은 차량의 그것과는 비교할수가 없죠. 풀체인지된 11년형 인테리어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어 고른 차였지만 그외 정숙함. 엔진과 미션, 브레이크, 인테리어 콸러티 등 너무 많으것들이 기대이상 부응해주기에 한달정도 탄 지금까지도 함께 비교했던 혼다 파일롯, 오딧세이, 도요타 벤자, 하일랜더, 마즈다 CX-9 그 어떤 차보다도 잘한 선택이었다고 자부합니다.
    혹 더많은 정보나 경험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메일로 주시면 성실히 제 경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tsnmj94@naver.com

    2010.12.08 12:20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이렇게 자세한 리뷰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요즘 포드는 정말 정신차린듯 합니다 ^^
      나오는 차마다 리뷰가 워낙 다들좋으니 말이예요~ ㅎㅎ
      앞으로도 행복한 드라이빙 하시길~

      2011.01.15 16:2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