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Pictures2010. 1. 12. 16:29



미국의 3대회사 포드,크라이슬러,GM 그중 현재 가장 성적이 좋은 포드에서 새로운 포커스를 내놓았다.
요번 포커스는 기존의 포커스와는 다르게 글로벌 플랫폼인 C 플랫폼으로 만들어졌다.
기존에는 유럽형,미국형 이렇게 나뉘어지면서 만들어졌는데 요번 포드 포커스부터는 글로벌 플랫폼에서 만들어진다.
디자인역시 유럽포드식으로 만들어 지게된다. 진작부터 이렇게 나왔으면 포드가 덜 망했을터인데.
디자인은 정말 나무랄데 없다. 익스테리어,인테리어 모두 세련되고 현재 디자인성향을 잘 활용했다.
진작부터 이렇게 만들었으면 미국차가 못생겼다 투박하다 그런 소리 안들으면서 세일즈넘버도 나쁘지 않았을터인데.

기존 포커스와 마찬가지로 해치백과 세단버젼이 제공된다.
차고는 기존 포커스보다 낮아지고, 전폭은 늘어났다. 충돌 안정성을 위해서 고장력 강판의 비율을 55프로까지 높혔다.
겉모습이나 속모습은 유럽형 포드 몬데오와 무척 비슷하다. 또한 몬데오처럼 티타늄의 트림이 많이 쓰여져 있다.

엔진은 북미에는 2.0리터 직분사 엔진이 쓰이게 되며 총 155마력을 나타내게 된다. 직분사 엔진으로서는 처음으로
E85개솔린을 주입할수있게된다. 트랜스미션은 6단 자동변속기가 쓰이게 되며 연비는 10프로가량 향상되었다.
내년에는 포드 포커스 전기차도 나온다고 하는데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된다.
사실 요즘 미국 자동차 3대회사들 보면 제대로 차 만들고 경영하는건 포드밖에 없는듯.
성적도 제일 좋고. 북미에서 포커스 대박 날듯하다.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