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8세대로 진화가된 Honda Accord(어코드) 이다.
다들 알다시피 미국에서는 혼다 어코드와 토요타 캠리가 제일 많이 팔리는 차임으로 벌써 입증이 된차이다.
캠리가 좀 차분한 이미지라면 어코드는 스포티한 이미지를 갖고있는차이다.
세단,쿱 둘다 그렇다. 캠리 쿱이 어디있냐라고 물으시는분도 있겠지만
캠리쿱은 분명존재한다. 솔라라(Solara)라는 차가 캠리 쿱인샘이다. 솔라라의 풀네임이 캠리 솔라라 인거는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경우가 많다.
요번 캠리가 좀 스포티하게 나와서 이말도 이젠 정확한 말이아니지만 차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만으로 비교했을때 그렇단이야기이다.

필자가 미국에 첨왔을때 6세대 어코드 쿱을 보고는 드림카로 될만큼 필자에게는 신선한충격적인차였다.
그런차가 7세대로 진화하면서 필자의 맘에서 많이도 멀어져간 차인데,
요번 8세대로 진화하면서 다시 필자의 눈에 들어오게된차이다.

어코드의 트림은 크게 2개로 나뉘게 된다.
2.4L 190마력인 4기통엔진과 3.5L 271마력인 6기통엔진으로 나뉘게된다.
LX,EX 뭐 이런것으로도 나뉘지만 그것들은 대부분 자잘한 옵션으로 나뉘게됨으로
크게 차이는 없다. 단지 뒤에 L이라는 글자가 들어가면 그것은 leather(가죽)이라는의미로
가죽시트가 들어간다는 의미이다.



이번 Accord의 앞모습,옆모습,뒷모습 모두 나무랄데가 없다.
특히 요번앞모습에서 가장 아름다운부분은 헤드라이트 끝부분에서 앞 펜더로 이어지는 부위이다.
사진상으로는 잘 안나와 있다만, 곡선이 아주 예술적이다.
항간에 좀 뚱뚱하고 너무 커보인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정확한말이다.
애초에 Accord Coupe은 슬림한 컨셉의 차가아니다. Accord Sedan을 쿱으로 만든것이기에
슬림한 스포츠카를 원한다면 S2000 으로 넘어가면 될것이다.



사진상으로는 어코드 옆모습이 아주 맹꽁이처럼나왔는데 실물은 그리 나쁘지않다. 약간 붕~떠있는듯한
모습을 제외하고는 아주 잘빠진느낌이다.  또한 요즘트렌드가 그렇듯
앞후드가 낮고, 뒷트렁크라인이 높게 나와서 공격적인 모습을 취하고있다.
아쉽게도 이사진에서는 그모습이 잘 표현되지 않았다.



뒷모습이 아주 맘에든다. 필자는 갠적으로 누드라이트나 복잡하게 생긴것을 싫어한다.
간단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그런 테일라이트를 좋아하는데 요번 어코드에서는 그것을
잘 살려주고있다. 하지만 필자에게 다가오는 아쉬움중게 하나는
앞은 빵빵한글래머 스타일인 반면에 뒷모습은 그에비해 슬림한게 아닌가 하는느낌이든다는게아쉽다.
앞뒤가 조화가 좀 안맞는다는 뜻이다.  



인테리어역시 많이 깔끔해지고 품격이 한차원 높아졌다.
항간에 BMW를 배꼈다고 하는데 필자는 모르겠다. Accord 데시보드 레이아웃이 비슷한거는 사실이다.
버튼들이 넓게 퍼져있어 불편하게 보이지만 워낙 큼지막하므로 실수로 누르거나
잘못 조정하는경우는 별로 없으리라고 보여진다. 필자는 손이 그리 크지않으므로 문제가 없다만
가끔 남자분들경우 손이 워낙커서 조그만한 버튼들이 답답하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요번 어코드는 그런경우는 없으리라고 보여진다.



핸들에는 오디오조작버튼,크루즈컨드롤이 마련되있어 운전을 하면서도
쉽게 조작할수있다. 핸들은 좀 큰편이지만 그립감은 좋은편이다.



인테리어볼륨은 역시 크다. 어코드쿱이니 당연히 싸이즈는 어코드 세단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터.
성인남녀 5명이 타도 거뜬하다.
쿱이면 보통 뒷자석은 거의 못쓰는경우가 있지만 어코드는 그런일은 없을것이다.

어코드를 타보면 페밀리카로는 손색이 없는차이다. 어코드 쿱또한 마찬가지이다.
스포티한 쿱을 타보고 싶지만 아이가 있는분들에게는 좋은차임에 틀림이없다.
이말이 무슨뜻이나면, 결국 어코드쿱은 어코드세단이랑 같다는의미이다.
어코드쿱으로 스포츠카이니 성능이 얼마냐 좋냐니 머 그런것을 따지게 되면 당연 어코드는 메리트가 없어진다.
왜냐면 성능이나 감성은 많이 떨어지기 때문. 어코드를 몰아보면 Fun 하다는느낌은 전혀 없기때문이다.
캠리나 소나타보다는 감성이 좋다만, 다른 럭셔리 엔트리급모델에 비해서는 떨어지기때문에 말이다.
하지만 여기서 럭셔리 엔트리급모델과 비교를 한다는것 자체도 말이 안되는 말.
왜냐면 가격이 워낙 싸니 말이다. 어코드 4기통같은경우는 2만불이면 사니(옵션없이..)
또한 어코드는 럭셔리급차량이 아니라 실용적인 차량이니 다른 럭셔리급차들과는 비교불가.

전체적인 느낌으로 봤을때 8.5 out of 10

'자동차 > 내맘대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 QX56 by Infiniti  (2) 2009.03.14
2009 Camry by Toyota  (4) 2009.03.06
2009 Mustang GT by Ford  (2) 2009.02.19
2009 TSX by Acura  (0) 2008.12.31
2009 tC by Scion  (4) 2008.11.30
2008 IS250 by Lexus  (6) 2008.11.29
2009 G37 Coupe by Infiniti  (2) 2008.11.22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