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News2010. 4. 7. 12:34



미국에서도 드디어 라세티 프리미어가 나온다고 한다. 쉐비에서 크루즈(Cruze)라는 이름으로.
그런데 오늘 이상한 기사를 읽었다. 바로 한국에서는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로 파는 차량을 미국에 가져올려니
미국사정에 맞질 않아서 업그레이드를 한다는 것이였다. 북미에서 판매할 크루즈는 라세티 프리미어보다
훨씬 더 업그레이드 되서 나올 예정이라는 것이였다. 현대만 그러는줄 알았더니만 그도 아닌가 보다.

그런데 이건 현대 보다 심각한듯 하다. 일단, 북미형 라세티 프리미어에는 에어백이 총 10개가 들어간다고 한다.
내수용에는 운전석,동반석 에어백이 기본으로 들어가고 사이트 에어백과 커튼에어백이 옵션으로 총 6개가
들어가는데 수출용에는 운전석,동반석,사이트,커튼,무릎, 그리고 뒷자석 에어백까지 들어간다고 한다. 여기다가
내수용 라세티 프리미어보다 좀더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새로운 아쿠아틱 라미네이트 유리를 사용하며 자동차
문에다가 방음설치를 한다고 한다. 이로서 자동차 무게가 좀더 무거워 지지만 이를 해결하기위해서 연비를
개선한다고 한다. 29-36mpg정도 나오게 만든다고 하니 꽤나 좋아지는듯. 여기서 끝이 아니다. 내수용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에는 토션빔을 사용하는데 북미버젼 라세티 프리미어에는 Z-Link 서스를 써서 좀더 스포티한
성능을 낼수 있게 만든다고 한다. 이거는 완전히 차량을 레벨업하는 수준인데, 특히 서스부분에서.

과연 한국에서는 다운그레이드되버린 라세티 프리미어를 팔고 북미에만 업그레이드 버젼을 내놓을지 아니면
내수용에도 과연 저런 옵션을 제공할지 궁금해진다.
만약 안그런다면 꽤나 난리날듯. 난리가 나서라도 바꿔주지 않을듯 싶은데. 만약 정말 한국에는 저런옵션
안준다면 혼좀 나야할듯. 안그래도 GM대우라는 이름을 버린다고해서 난리인데 이건 아닌듯.

내수용 라세티 프리미어 (1.8)
-에어백 갯수: 6개
-연비 30mpg
-후륜서스: 토션빔(사실 이명칭이 잘못됬습니다. 토션바가 맞는 명칭인데 왜 다들 토션빔을 쓰는지..)

북미형 라세티 프리미어
-에어백 갯수: 10개
-자동차 도어에다가 방음장치 설치
-소음을 줄이기위해 아쿠아틱 라미네이트 윈드실드 장착
-연비개선(26/36mpg),eco버젼은 40mpg
-후륜서스: Z-Link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