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News2010. 3. 26. 16:37


BMW라는 회사는 독일회사로서 고급차량을 대표하고 있는 자동차 메이커중 하나이다. 벤츠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있다고 할수있을 정도로 BMW를 모르는분들을 찾아 보기는 힘들다. 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그러하듯 BMW 역시 후륜구동을 고집해 왔다. 후륜구동은 생산단가가 조금은 더 비싸지만, 운동성능에 있어서 그 탁월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많은 고급 차량들이 이 구동방식을 선택한다. BMW, 벤츠, 렉서스, 인피니티, 케딜락등 대부분의 고급차량들은 이 후륜구동 방식을 선택한다. 현대의 제네시스, 제네시스 쿱 역시 고급 브랜드화를 추구하면서 후륜구동 차량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런 BMW에서 앞으로는 전륜구동 차량도 만들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 이전부터 BMW에서 전륜구동 모델을
만든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공식적으로 확정된듯하다.

BMW 측에서 발표하기를 BMW 1시리즈 오너의 80%정도가 자신들이 운전하는 BMW 1시리즈가 전륜구동이라고 믿고 운전한다는 것이였다. 개인적으로는 전혀 믿을수 없는 조사 결과였다. 어찌 자신이 운전하는 차량이 전륜구동인지 후륜구동인지도 모르고 탄다는 말인가. 게다가 필자는 전륜구동보다는 후륜구동 차량을 좋아하기에 이 소식에 관해서 무척 실망하였다. 왜 후륜구동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가 굳이 전륜구동까지 만들 필요가 있을까 해서였다. 물론 전륜구동도 충분한 장점이 있다. 차안 공간을 좀더 넓게 만들수있고, 여성분이나, 초보운전자가 운전하기에 좀더 편하고 무엇보다도 후륜구동보다는 좀더 최신 기술이기에 뭔가 현대식이라는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아우디, 애큐라는 고급브랜드 임에도 불구하고 전륜구동을 고집하고 있다. 특히 애큐라는 전륜구동으로도 충분히 고급차량을 만들수 있다는것을 보여준다면서 여태껏 전륜구동 모델로서 고급차량을 선보여 왔다. (NSX빼고.)

예전에 필자가 스노보드 타러가는길에 눈이 무척 많이 내렸었는데 필자의 차량은 전륜구동이라 아무문제 없이 산을 올라가고 있었는데 저 위에서 내려오는 후륜구동인 G35 쿱이 옆으로 미끄러져 내려오는것을 보고 역시 후륜구동은 눈길에 쥐약이다 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었다. 이러하듯, 분명히 후륜/전륜구동에 장단점이 있지만, BMW에서 전륜구동을 만든다는 사실에 약간은 아쉽기도 하다. 뭔가 BMW, 벤츠는 후륜구동에만 집중해서 차량을 만들며 했었었는데 말이다. 여하튼, BMW측에서는 128i,135i 오너들이 대부분 자신들이 전륜구동을 운전하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자신들이 전륜구동을 만들어서 충분한 세일즈넘버를 만들어 낼수있다고 믿고 있다고 하였다. 과연 이것이 득이 될지 독이 될지는 두고봐야 알듯하다. 하지만, 전륜구동은 역시 메리트가 있긴 있는듯.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