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아이폰2010. 2. 19. 14:20

필자가 탈옥을 하고싶은 이유중 하나가 바로 케리어를 바꿀수 있다는점이였다.
근데 필자는 굳이 탈옥을 하고싶지 않아서 어찌할수없나 알아 보다가 드디어 그 방법을 찾았다.
순정 아이폰에서도 쉽게 바꿀수 있는 케리어. 그방법을 오늘 소개하겠다.

  ====> 
 필자는 요렇게 바꾸었다..!

1. 일단 기본적으로 필요한것은 바로 ipcc라는 파일. 아래에 위치해있는 파일을 일단 다운로드한다.


2. 다운받은 KTF_kr.ipcc 파일의 확장자를 바꿔줘야 한다.
(모두들 바꾸는법은 아시죠?? 모르시면 제가 다른곳에 포스팅해놓은 곳에서 방법 찾으시면 됩니다.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법  <-- 이곳에 확장자명 바꾸는법 나와있습니다.)

확장자명을 .zip으로 해주면 된다. 즉, 파일명을 KTF_kr.ipcc.zip으로 해주면 된다. 
zip파일로 바꾸면 압축을 풀수있게 된다.

3. 압축을 풀어주게되면 Payload라는 폴더가 있고 그안에 KTF_kr.bundle이라는 폴더가 있다.
그안에 두가지의 PNG폴더가 있는데 바로 이파일들이 케리어로고이다.
Default_CARRIER_SHOW 라는 파일은 하얀색 배경일때 사용하는것이고(즉, 설정화면같은곳.)
FSO_CARRIER_SHOW 라는 파일은 검은색 배경일때 사용하는것(어플들 있는 화면.)이다.
여기서 각자 원하는 로고를 포토샵이나 그림판을 이용해서 만들어서 바꾸어 주면 된다.

그림의 크기는 가로 38~70픽셀 x 세로 19픽셀이다. 세로가 19픽셀을 넘어가게되면 깨져보일수있다니깐
넘기지 말고 하는게 좋을듯. 참고로 필자는 70 x 19 싸이즈를 선택했다. 그림도 넣고 글도 넣을려고..
참고로 자신이 원하는 로고 바탕은 투명으로 해줘야 한다. 흰색바탕으로 해주게 되면 로고의 주위만
흰색바탕에 로고그림으로 나오므로 투명바탕으로 파일을 오픈한다음 로고를 그려줘야 한다.

만든파일들을 위에있는 두가지 png파일이랑 이름을 똑같게 해주면 된다. 그러면 새로운 로고 파일들이
폴더안에 위치하게 되었다. (참고로 필자는 구찮아서 하나만 만든뒤 이름을 두가지로 생성해서 만들었다.)

4. 여기까지 오셨다면 거의다 끝! 그다음 다시 파일을 압축해 준다. 파일명은 상관없다. 그다음 .zip을 지워서
다시 .ipcc파일로 만들어 준다. (필자는 again.ipcc라고 파일명을 해놓았다.)

5. 그다음 윈도우 키와 R을 한꺼번에 누르고 다음과 같은 실행창을 열어준다.

그리고 오른쪽 위와 같이 다음중 자신에게 해당되는 명령어를 치면 된다. 필자의 블로그에서는 카피가 안되니
메모판을 첨부파일로 올려놓을테니 다운받으셔서 각자에 맞는 명령어를 치시면 된다. 만약 첫번째것이 안되면
두번째것, 두번째 명령어도 실행이 안되시면 세번째 명령어를 치시면 아이튠즈가 실행이 될것이다.


6. 그다음 아이폰과 아이튠즈를 연결하신다음 (여기서 중요한점.! 수동으로 동기화가 설정 되어 있어야 함.!)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 해준다.

7.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이때 "아이폰 네트워크 사업자 구성파일(.ipcc)"형식으로 바꿔주면 ipcc 파일들이
보이게 된다.


8.자신이 세이브해놓은 ipcc파일을 찾아서 열어준다.


9. 그다음 "iPhone 네트워크 사업자 설정 업데이트 중"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아이폰이 업데이트가 된다.
그러면 자신이 만든 로고로 바뀌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안된분들은 아이폰을 동기화 해보고 껐다 키시면
변해있는 케리어를 볼수 있다.



사실 간단한 것을 필자가 자세히 엄청 늘려서 설명한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ipcc파일을 다운받은다음 zip파일로 확장자를 바꾼다음 압축을 풀고, 폴더안에있는 2가지의
png 파일들을 자신이 원하는 로고파일로 바꿔준다. 그다음 다시 압축을 해주고 그 압축 파일을 ipcc로
다시 확장자를 바꿔준다. 윈도우+R을 눌러서 아이튠즈 명령어를 친다음 Shift+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해서
ipcc파일을 열어주기만 하면 끝!.  자, 순정 아이폰이신 유저들은 모두 캐리어 바꾸러 고고싱~~

막히시는 부분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

*아이폰 벨소리를 만들어 보셨나요? 만들기 무척 쉬어요!!
링크: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벨소리를 벌써 만들어서 쓰시나요? 그럼, 여러 컴퓨터에 자신의 아이폰을 동기화(싱크)할수있게 설정 해놓으셨나요?
링크: 아이폰 한개로 여러컴퓨터와 싱크(동기화)하는법

*순정 아이폰에서도 여러가지 이모티콘을 쓸수있답니다. 이모티콘 활성화 하셨나요?
링크: 아이폰/아이터치 에서도 해킹하지말고 이모티콘을 써보자!

Posted by 불만똥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