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아이폰2009. 7. 14. 06:36


아이폰을 사용한지 벌써 7개월째이다.
필자는 항시 벨소리는 기본벨소리를 절대 쓰지 않는법이라
핸드폰을 사게되면 먼저 하는것은 무조건 벨소리를 만들어서 핸드폰에 집어넣는것이다.
벨소리 다운도 받지않는다. 왜냐면 필자가 맘에드는 부분(가사)이 아닐확률이 높기때문이다.
그런데 아이폰 벨소리를 어떻게 만드는지 어떻게 집어 넣는지 모르는 유저들이 많다.
아이폰 벨소리를 만드는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한가지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만드는법을 써볼가 한다.

일단 무료프로그램중에 하나인 iRinger를 다운받는다.(웹사이트로 가서 밑에있는 .exe파일을 다운받으면됩니다.)
http://www.iringer.net
그다음 파일을 실행시킨다. 그럼 다음과 같은화면이 뜬다. (광고는 무시하고 클릭할필요없습니다^^)


왼쪽밑에보게되면 번개표시로 Import버튼이 있는데 임포트버튼을 눌러서 자신이 원하는 노래파일을 불러온다.
그렇게 되면 아래화면처럼 mp3파일이 주파수로 표시되게된다.


그다음 프리뷰(Preview)를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찾으면 된다. 만약 주파수를 좌우로움직이고
싶으면 스크롤링하여서 움직이면 된다. 화면에 보이게되는 주파수가 벨소리로 사용하게될 주파수이다.
페이드인과 페이드아웃기능도 있는데 무슨기능이냐면 벨소리시작과 끝을 약하게 시작해서
약하게 끝나게되게하는것인데 필자는 굳이 사용하지는 않는다.
벨소리 길이도 조정할수있는데 23~25초정도가 적당하다고본다. 짧게해서 반복벨소리를 만들고싶으면 짧게 만들어도 된다.


그다음 Export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창이 뜨게 되는데 첫번재라인은 벨소리가 저장되는곳,
다음 링톤타이틀을 영어로 바꿔준다. 한국말로 하게되면 깨지게되는경우가 있으니 영어로 해주는것이 편하다.
파일명이 아이폰에서 고대로 보이게 됨으로 너무 길게 해주지 않는것이 좋다.
그다음 루핑(Looping)이라는 것이 보이는데 무엇이냐면 만일 벨소리를 5초라든가 10초정도로해서
반복벨소리가 되게된경우 첫번째 벨이 울리고나서 얼마후에 벨이 다시 울리게 되게 하는가를 설정하는것이다.
바로 반복되게 할수있고(No gap), 5초후 다시 반복하게 할수도 잇다.(5 seconds gap)
그다음 Export to itunes 체크한상태에서 Go!를 클릭해주면 끝!
(Export via SCP는 클릭하지 않아도 된다.)


클릭을 하게되면 아이튠즈에 벨소리가 등록됬다는 메세지가 나온게 된다.
그다음 아이튠즈를 실행하게 되면 그전에 보이지 않았던 Ringtones라는 메뉴가 생기게된다.
그후 아이폰을 아이튠즈와 연결시키면 끝! 벨소리가 아이폰과 싱크되게된다.


그리 어렵지 않게 벨소리를 만들수있다.
아이폰에서 벨소리설정에 들어가서 맨위로가게되면 자신이 만든 벨소리를 볼수가있다. 터치해서 설정만해주면
그다음부터는 기존벨소리를 쓰지않고 자신만의 벨소리를 쓸수있게 된다.
그러면 모두들 자신만의 벨소리를 즐겁게 쓰세요~!!

-아이폰 아이튠즈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벨소리 만들기링크- (09.12.07 updated..)

*벨소리도 만들으셨다고요? 그럼 아이폰에 이모티콘은 활성화 시키셨나요?
링크: 아이폰/아이터치 에서도 해킹하지말고 이모티콘을 써보자!

*벨소리 만들으셨나요? 그럼, 여러 컴퓨터에 자신의 아이폰을 동기화(싱크)할수있게 설정 해놓으셨나요?
링크: 아이폰 한개로 여러컴퓨터와 싱크(Sync)하는법

Posted by 불만똥돼지